본문 바로가기
방탈출/방탈출 후기

[넥스트에디션 강남5호점] 우리동네 김선의 金善醫

by 하모예 2021. 7. 7.

| 경험 테마

더보기

1. [넥스트에디션 강남5호점] 그래도 피망은 먹기싫다구욧

2. [넥스트에디션 강남3호점] 크리쳐

3. [넥스트에디션 강남3호점] 야근

4.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 이웃집 또털어

5. [넥스트에디션 강남3호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6. [마스터키 강남점] 도시괴담 Part.1 'The Day of Horror'

7.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 인터프리터

8. [제트방탈출 울산] 매직트레인

9. [제로월드 강남] 링

10. [비밀의 화원 리버타운 강남] 만화 : 늦게 피어난 꽃

11. [제로월드 강남] 포레스트(FORREST)

12. [넥스트에디션 강남5호점] 우리동네 김선의 金善醫

※ 위의 번호는 제가 방탈출을 했던 순서고 난이도, 선호도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 하모예

극쫄 중에 최최최고 극쫄.

너무 무서워서 눈감고 걸어가다가 꼭 봐야 하는 무서운걸 못 봐서 살아남을 정도로 극쫄. 

지금까지 한 테마들 중에서 공테가 제법 있어서 요즘은 내가 변쫄인가... 하는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극쫄. 

스토리와 인테리어를 많이 봐서 인테리어가 화려하고 볼륨이 큰 테마를 좋아함.

쫄이보기에는 극탱이지만, 스스로를 쫄이라 부르는 두 친구와 셋이서 방탈출을 주로 하러 다니는 편. 

 

| 우리동네 김선의 金善醫 후기

매장 기준 난이도 : 3 / 5

.

.

체감 난이도 : 2 / 5

추천인원 : 2인

추천도 : 3 / 5

 

안녕하세요 방탈출하는 개발자 하모예입니다.

지난주 주말에 제로월드에서 포레스트를 하고 넥스트에디션으로 가서 우리동네 김선의를 했어요.

제가 했던 방탈출 리스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제가 넥스트에디션을 참 많이 좋아합니다.

문제를 풀어가는 흐름이 자연스럽고, 힌트 사용도 용이하고, 매장이 깔끔해서 믿고 갑니다. 

하지만 동일 매장에 그래두 피망은 먹기 싫다구욧이 제 취향이 아녔어서 

우리동네 김선의도 비슷한 느낌이면 어쩌나 하고 걱정했는데 기우였습니다. 

 

1. 난이도

전반적으로 평이하고, 도저히 모르겠다 할 정도로 어려운 문제는 없어요.

그런데 특정 방 안에 많은 수의 문제가 있어서 순서가 뒤죽박죽이 되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저희가 멍청이처럼 굴고도 17분 정도 남기고 나왔으니 어느 정도 난이돈지 아시겠죠?

정리하자면 문제의 난이도는 높지 않지만,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 관찰력이 필요합니다. 

 

2. 스토리

별다른 기대 없이 갔었는데 힐링되고 미소를 머금게 되는 스토리여서 좋았어요. 

어쩌면 판타지일 수도 있는 테마인데 억지스럽지 않고 전개가 자연스럽습니다.

스토리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내레이션이 큰 비중을 차지하니 내레이션을 집중해서 들어주세요.

 

3. 활동성

첫 방이 굉장히 작아서 활동성이 아예 없겠구나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테마 볼륨이 큽니다.

볼륨이 작진 않지만 큰 활동성을 요하지는 않아서 테마 안에 힐을 신고 들어갈 수도 있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제가 치마를 입고 갔는데 몇몇 구간에서 불편했어요

저처럼 치마 때문에 불편하게 이동하지 마시고,

편하게 바지 입고 가셔서 테마에 구성해놓은 모든 요소를 온전히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4. 공포도

우리 애 그런 테마 아니에요. 

 

5. 총평

내가 정말 사랑하는 친구가 방탈출의 매력을 느껴서 방탈출 메이트가 됐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제가 했던 테마 중에서는 비밀의 화원 리버타운 강남점의 '만화 : 늦게 피어난 꽃'이 가장 유사한 느낌이에요. 

만화를 해보시고 괜찮으셨으면 우리동네 김선의도 좋아하실 거라 확신합니다.

그러나 공테, 스릴러, 강렬! 짜릿! 한 테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비추합니다.

김선의는 테마 시작부터 끝까지 조도도 높고, 삑딱쾅도 없는 수준에 가까워요. 

시작부터 끝까지 잔잔하게 흘러가서 익스트림한 테마 좋아하시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피망은 작년에 했는데 그 사이에 지갑을 바꾸면서 도장 찍은 종이를 잃어버렸어요ㅠㅠ

직원분 말씀으로는 BANKRUPT도 인기가 많다고 하니 피망 도장 찾고 다른 테마도 해서 5호점 졸업하고 싶네요.

극쫄 여러분 우리동네 김선의 하시고 행복합시다 우리~

 

| 매장정보

 

넥스트에디션 방탈출카페

오프라인 영화제작소 넥스트에디션입니다.

www.nextedition.co.kr

| 다른 방탈출

 

[제로월드 강남] 포레스트(FORREST) 후기

| 경험 테마 더보기 1. [넥스트에디션 강남5호점] 그래도 피망은 먹기싫다구욧 2. [넥스트에디션 강남3호점] 크리쳐 3. [넥스트에디션 강남3호점] 야근 4. [넥스트에디션 강남신논현점] 이웃집 또털

hamoye.tistory.com

 

댓글